호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빅데이터 분석 기초과정 운영
재학생·졸업생·지역청년 대상 4차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반기술 교육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7-20 10:08:23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하계방학기간을 이용해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 30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실무기초과정’를 운영했다.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이번 과정은 빅데이터 산업 현직자 멘토링부터 빅데이터 수집, 분석, 도출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한 자료를 분석 활용할 수 있는 현장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자격인증시험을 거쳐 빅데이터 2급 자격 취득을 통해 역량을 내실화할 수 있도록 교육을 운영했다.

김은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빅데이터의 이해와 현장 데이터분석 실무 역량을 향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자격 과정 외에도 재학생과 지역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