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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시가지 내 교통량이 많은 간선도로 18구간 노후 파손 구간을 재포장( 18.9㎞, 18만 6000㎡)했으며 상반기에만 46억원을 신속집행해 도로파손에 따른 차량사고 발생이 지난해보다 97% 감소(6월 말 현재 51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어 올해 하반기에는 8월부터 GPS 도로현황 관리로 적출한 도로요철(소성변형)발생 구간 정비를 실시한다.소성변형이 발생한 구간에서는 차량바퀴가 패인 골을 따라 주행하게 되므로 핸들 조작이 자유롭지 못해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특히 빗길 물고임에 의한 수막현상에 의해차량 미끌림, 요철 구간에 차량하부 파손 발생 우려가 높다.광주종합건설본부는 폭염기간 중 시민안전에 직접적으로 위협이 되는 요철발생 구간 대남대로 등 31개소, 3만 6100㎡를 기계로 절삭제거(평탄화)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량이 적은 시간대에 작업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김종호 종합건설본부장은 “이번 소성변형 도로구간 일제정비로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겠다"며 “시민들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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