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업무보고…현장 방문 ‘첫 시동’
예술감독단 간담회 등 소통 중심의 위원회 운영 목적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7-18 14:39:31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가 제9대 의회 개원 이후 첫 업무보고를 현장 방문으로 시작했다.

교육문화위원회는 18일과 21일 교육문화위원회 소관 6개 기관을 방문하여 시설 운영 및 개관을 앞둔 시설물 안전 등을 점검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번 현장 방문은 문화예술회관 예술감독단과의 간담회, 현장 활동가의 건의사항 수렴 등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반영하는 소통 중심의 위원회 운영에 목적을 뒀다.

신수정 위원장은 “첫 업무보고 시작을 현장 방문으로 열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현장과 시민이 참여하고 광주시민의 문화적 수요에 기반을 두는 활동 중심의 위원회 운영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는 18일 문화예술회관, 시립미술관, 김대중컨벤션센터를 방문하고, 21일 광주미디어아트센터, 광주실감콘텐츠큐브, 신창동 마한유적 체험관을 방문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