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무소속 기초의원들, 518묘역 참배 후 새출발 다짐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7-17 14:03:30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지난 6.1지방선거 때 민주당 강세지역인 광주시 지역구에서 무소속으로 당선된 기초의원들이 지난 16일 5.18국립묘지를 찾아 민주영령들께 참배하며 모범적 의정을 통한 새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방명록에 "518의 숭고한 정신을 민주적 지방자치 정신으로 계승하겠다"고 기록하며 시작한 묘역참배 후 간담회에서 이들은 5개구의원들이 참여하는 의정연구단체를 구성하고 의원단 단장에 박종균 동구의원을 추대했다.

박 단장은 매격주 모임을 갖기로 했고 "다수당에 일방운영 되고 있는 지방의회의 민주적 운영을 위해 정당한 소수의견의 존중을 요구하며, 합당한 다수당의 견해에는 협치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공부하는 의원상 정립에 앞장서고 각 구별 현안문제에 공동대응하여 대안을 제시하겠으며 추후 국내,외 의원연수 시 합동연수단을 구성해 정책반영과 예산절감을 통한 모범적 연수를 실시하고 일상에서는 탄소중립 방안을 실천키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지난 선거에서 무소속으로 당선된 동구 박종균, 서구 김옥수, 남구 박용화, 북구 최기영, 기대서 의원이 참여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