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제9대 의정활동 본격 시작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7-10 14:26:23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의회가 오는 11일 오전 10시 최초 본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제9대 의회 의정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30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9대 의회 전반기를 이끌 의장단(의장 1, 부의장 2)을 선출하고 상임위원회(행자·환복·산건·교문)위원을 선임 한다.

오후 2시 개원식에는 역대 의장 및 의원과 강기정 광주시장,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을 비롯한 집행부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광주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하고, 이어 2시 40분부터는 다과회 행사를 갖는다.

제2차 본회의는 오는 15일 개회 예정이며 상임위원장 선거와 의회운영위원 선임이 예정돼 있다. 18일부터 광주시 각 실국 업무보고를 받고 본격적인 상임위원회 활동을 시작한다.

21일은 3차 본회의를 통해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하고, 25일 제4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과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일반안건을 처리한 후 15일간의 308회 임시회를 마무리하게 된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22명, 국민의힘 1명 등 23명으로 구성된 제9대 의회 의원은 지난 6월 24일 당선인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의회 사무처장으로부터 의회 일반현황과 의정활동에 필요한 설명을 들었다.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앞서 광주시와 시 교육청의 현안 업무보고를 들었다. 제9대 의회가 그 어느 때보다 열의를 갖고 일하는 의회를 지향하고 있기에 4년간의 활발한 의정활동이 기대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