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한전 광주전남본부, 업무협약 체결
전력데이터 기반 서비스 발굴 및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 협력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7-04 14:03:43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이 한국전력공사 광주전남본부와 지난 6월 30일 호남지역 데이터사이언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전력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 모델 발굴, 호남지역 데이터사이언스 및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상권 한국전력공사 본부장은“한국전력공사는 지능형 검침인프라 및 전력 사용량 정보 등 전력 빅데이터를 외부에 공개하고 있으나 전력분야에서만 사용하는 데이터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가 어려워 활용이 더딘 형편"이라며 “현장의 전문인력이 전남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연구진들과 상호협력을 통해 전력분야 데이터사이언스 연구에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수형 전남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장은 “에너지 분야에서 데이터 사이언스 활용은 아직 시작 단계"라며 “RE100, 신재생 에너지 확산 등 변화하고 있는 에너지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데이터 서비스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은 다양한 학문분야에 축적해온 방대한 데이터와 전문 교수진을 활용해 데이터 기반의 융·복합 혁신을 이끌어갈 석사급 고급인력을 매년 50명씩 배출할 계획으로, 2022년도 후기 신입생을 오는12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