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개회
8대 시의회 마지막 임시회, 일반안건 등 43건 처리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6-15 13:56:52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의회는 15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7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2일까지 회기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25건, 동의안 3건, 보고안 15건 등 총 43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상임위원회 별로 심사할 조례안으로 행정자치위원회 ‘광주광역시 재난예방 및 안전관리 시민참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 환경복지위원회 ‘광주광역시 석면안전관리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 산업건설위원회 ‘광주광역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 교육문화위원회 ‘광주광역시 역사인물 발굴 및 선양사업 지원 조례안’ 등 7건이다.

아울러 ‘4·19혁명기념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등 3건의 동의안, ‘광주 에너지파크 운영 민간위탁 재위탁 보고안’ 등 15건의 보고안도 처리할 계획이다.

조석호 부의장은 “제8대 광주시의회는 그 어느 때 보다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민의의 대변자가 되고자 최선을 다해왔다"고 언급한 뒤 “제8대 의회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뜻깊은 회기인 만큼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는 ▲신수정 의원의 ‘의료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한 제안과 산하기관 공직기강 확립’이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이 이뤄졌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