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청, 산업보안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6-15 13:30:06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경찰청은 지난 14일 경찰의 종합적·체계적 산업기술유출범죄를 예방하고자 2022년도 상반기 산업보안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광주경찰청 산업보안협의회는 2019년 관련 공무원, 산업계, 법조계 등 각계 분야의 전문가 총 17명으로 구성해 활동해왔다.

이번 정기회의를 통해 산업계 전문가 3명을 신규위촉해 지역 내 기술보호에 관한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이번 산업보안협의회 정기회의에서는 ▲산업보안협의회 활성화 방안 ▲경찰청 홈페이지 산업기술유출 신고센터 개설 ▲산업보안의 중요성 등 다양한 의견과 조언을 청취했다.

향후 산업보안협의회는 정기회의 개최 뿐만 아니라 광주경찰청 산업보안협력관과 기업간 수시 소통을 통해 지역내 산업체의 기술유출 및 탈취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광주경찰청 김준철 청장은 “새로운 신기술을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산업기술보안의 중요성은 날로 부각되고 있다. 광주지역 내 산업체의 기술을 보호하고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것은 지역경제 보호 뿐만 아니라 국가안보로 직결되는 중요한 업무임을 인식하고, 내부적으로는 광주경찰 산업기술보호수사팀의 전문역량을 강화해 나아갈 것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