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수정 광주시의원 예비후보, 정책간담회 통해 공약 발굴 돌입
지역 현장과의 소통 통한 공약 마련 포부 밝혀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5-11 23:09:29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신수정 광주시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북구3)가 본격적인 공약 발굴 행보에 나섰다.

신수정 예비후보는 11일 광주시 북구 무등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광주북구사회복지협의회와 사회복지정책 간담회를 갖고, 광주 복지정책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북구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복지, 노인복지, 정신건강복지, 아동복지, 장애인복지, 청소년복지, 환경복지, 범사회복지 분야 별 18개 정책과제를 제시하며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요구되는 복지정책의 방향을 제안했다.

주요 복지정책으로는 ‘중장년 1인가구 고독사 예방, 저소득층 청년 대상 경제적 자립 지원 서비스, 시장형 노인일자리 확대 지원, 청소년증 이용 확대, 미세먼지신호등 설치 증가,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등이 제안됐다.

신 예비후보는 “품격 있는 생활을 높이는 복지가 이 시대에 요구되는 사안인 만큼 제안하신 좋은 의제들을 정책에 반영하여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다양하게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공감되는 공약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신 예비후보는 현 광주시의원 유일하게 공약이행분야로 ‘메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