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다자녀 가정에 장학금 지급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4-18 08:14:17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지난 14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대학생 25명에게 총 3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다자녀 장학금은 부모와 함께 의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고등학생에게 본인 부담금 전액, 대학생에게 본인 부담금 1/2을 지급하여 관내 다자녀 가정의 교육비 경감 및 가족친화적 분위기를 도모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의성군은 이외에도 15만원 상당의 첫돌사진 촬영권, 10만원 상당의 출생축하용품, 5만원 상당의 가족진료비 등을 통해 다자녀 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관내 다자녀 가정의 학생들이 등록금 걱정 없이 학업에 열중하여 의성군의 인재로 자라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인구증가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군은 오는 9월 하반기 다자녀 장학금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출산장려지원 정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청 일자리창출과(☎054-830-6453)로 문의하거나 의성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