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서, 영주시장 예비후보 사무실개소식.. 시정 평가ㆍ발전 방안 제시
김동진 | 기사입력 2022-04-12 09:05:16
박남서 국민의힘 영주시장 예비후보


영주세무서 사거리 박남서 국민의힘 영주시장 예비후보 개소식
[영주타임뉴스=김동진기자]영주시장 예비후보 박남서 국민의힘 영주시장 예비후보가 10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국민의힘 공천 경쟁에 본격 돌입했다.

이날 박 예비후보 영주시 세무서사거리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박형수 국회의원,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 김을동 전 국회의원,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 권영창 전 영주시장, 정명훈 영주시의회 의정회 회장, 박찬극 영주향교 전교 등 2천여 명이 참석한 했다.

개소식에서 정미경 국힘 최고위원은 다가오는 6.1선거에 반드시 박 예비후보가 당선될 수 있도록 지지자분들의 힘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더 나아가 2년 뒤 치러지는 총선에서도 박형수 의원의 재선으로 힘 있는 국회의원을 만들어 예산을 많이 가지고 올 수 있도록 영주시민들이 적극 도와 달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중진인 조경태.윤상현 국회의원도 영상을 통해 박 예비후보의 개소식을 축하했다.

개소식에서 그는 영주 시정 평가와 발전 방안을 제시하며 국민의힘 공천을 자신했다.

박 예비후보는 "지난 10년 이상의 긴 세월 동안 '행정 전문가'에게 영주를 맡겼고, 행정을 잘 아니까 영주를 잘 경영할 줄 알았다"며 "그 결과는 인구 10만 붕괴 위기"라고 지적했다.

영주에서 가장 큰 기업 중 하나인 SK머티리얼즈의 상주 투자 결정에 속이 타들어 간다는 그는 "지난해 8천500억 원, 올해 2천500억 원 등 모두 1조 1천억 원의 상주 투자를 발표했다. 있는 기업의 투자도 놓치는데 새로운 기업의 투자 유치를 한다고 하면 누가 믿겠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박 후보는 "지역 최대 현안인 베어링국가산업단지의 성공을 위해선 단지 조성 후 기업 유치가 가장 중요하다"면서 "SK머티리얼즈의 상주 조 단위 투자를 반면교사삼아 기업 유치는 기업을 경영해 본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영주 미래를 위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국민들은 일을 못하니까 새로운 대통령을 선택했다. 영주도 이 기회에 확 바꿔야 한다. 행정전문가에 대해 시민들이 평가를 했으니 이제 기업가 정신으로 똘똘 뭉친 기업 경영 전문가 박남서가 영주를 경영할 때"라며 적임자임을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기업활동을 통해 맺은 중앙과 지방의 폭넓은 인맥을 갖고 있고, 끊임없이 도전해 기업을 살려낸 경험이 풍부하다"며 "지자체들이 기업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는 만큼 저의 기업 경영 경험은 시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남서 후보는 이날 개소식에서 '영주 발전 7대 방안'도 함께 제시했다. △예산 골찌 명예 회복을 위한 예산 일등 △ 2년 연속 최하위의 청렴도를 최상위권으로 상향하는 청렴 일등 △ 교육 재정 대폭 확충과 집중 투자를 통한 교육 일등 △관광객 1천만명 시대를 여는 관광 일등 △청년 농업경제 플랫폼, 미래농업 등을 통한 농업 일등 △구도심과 신도심 동반 성장으로 도심균형발전 일등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조기 추진, 중앙선 KTX이음의 서울역 연장 운행 및 풍기역 정차 등 철도 일등을 약속했다.

박 예비후보는 인사말에서 “현재 영주는 위기에 봉착해 있다. 있던 기업의 투자도 놓치는 행정에 대해 불만을 드러내고 새로운 기업의 투자 유치를 할 수 있도록 중앙과 지방의 폭넓은 인맥을 쌓은 기업전문가 경영 전문가 출신인 박남서가 영주시장 적임자"라고 호소했다.

또 영주의 ▲‘예산 일등’ ▲‘청렴 일등’ ▲‘교육 일등’ ▲‘관광 일등’ ▲‘농업 일등’ ▲‘도심균형발전 일등’ ▲‘철도 일등’을 반드시 만들겠다며 발전 7대 공약을 발표했다.

박 예비후보는 현재 국민의힘 영주당협 수석부위원장이며 영주 시의장을 지낸 3선 시의원 출신으로 1억 원 이상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