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선정된 의성군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4-11 09:04:29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에 최종 2개 작품이 선정되어 국비 4,326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은 수준 높은 문화예술과 나눔을 통해 전국 문예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 개개인의 문화 수준을 향상시켜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공연작품은 故 김광석의 노래로 만든 최초의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과 현재 대학로에서 인기리에 공연 중인 연극 <2호선 세입자>이다.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은 가객 김광석의 노래로 제작된 최초의 뮤지컬이다. 2012년 대구 초연 이후 매년 서울 대학로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히 기타, 건반, 젬베 등 어쿠스틱한 분위기를 한층 살려주는 악기편성으로 그 어느 작품보다 가장 김광석의 노래를 가슴으로 느끼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극 <2호선 세입자>는 평점 9.9점의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연극으로, 2호선에 사람이 산다는 기발한 발상 아래 마치 실제 지하철을 가져다 놓은 듯한 생생한 무대와 배우들의 뛰어난 코믹연기로 관객들에게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던 작품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