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기관 이용자 문화예술지원사업 미술분야 선정된 의성군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4-08 16:23:30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2 복지기관 이용자 문화예술지원사업에 미술 분야로 선정되었다.

2022 복지기관 이용자 문화예술지원사업은 이용장애인들이 다양한 예술로 자신을 표현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타인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면서 예술을 접하고 향유하며, 본 경험이 삶에 의미 있는 기억이 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이용장애인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2일부터 매주 화요일에 진행되며 12월까지 총 35회 실시예정이다. 직업재활시설 이용자들의 근로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운영되는 직업재활사업 중 외부공모사업 신청으로 예산 확보 및 전문 미술 강사를 배치해 이용자들에게 수준 높은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미술활동을 통해 근로에 대한 피로도를 낮추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으며, 자기 탐색과 자기표현을 통해 자신감과 창의성을 기르고 심리적 안정과 사회성 향상을 도모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