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생‧교직원 대상 ‘안전점검의 날’ 퀴즈대회 실시
일상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 기대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4-03 14:07:36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3월 31일부터 8일까지 관내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의 날’ 퀴즈대회를 실시한다.

광주시교육청은 생활 속에서 안전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매월 4일을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학교(기관) 주변 모든 위험요소들을 자체 점검함으로써 각종 재난·재해 등을 예방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번 안전퀴즈대회는 참가자들이 재난안전·생활안전·응급처치 등 안전영역 상식에 관한 15개의 객관식 퀴즈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체 응모자 중 125명을 무작위 추첨해 소정의 상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희망자들은 광주시교육청 재난안전센터 누리집 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각종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안전의식이 매우 중요하다"며 “‘안전점검의 날’ 운영과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 교직원 스스로가 안전점검에 직접 참여해보고 주변의 안전 위험요소를 미리 발견해 개선하는 안전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