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광주 남구청장 출마선언
“작지만 감동이 있고, 소소하지만 주민들의 삶의 질 높일 수 있는 가슴 따뜻한 정치"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3-30 13:29:49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은 30일 광주시의회 1층 시민소통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열고 6‧1 지방선거에 남구 구청장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김 의장은 “지방자치의 근간인 지방의원 활동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를 바닥부터 배우고 익혀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남구의 미래를 위한 큰 그림을 22만 남구민과 함께 그리겠다"고 밝혔다.

이어 “주민들의 삶에 힘이 되는 구청장, 오직 주민에게만 봉사하는 구청장, 지역 주민을 편가르기 하지 않는 통합‧화합의 구청장, 미래 먹거리와 양질의 일자리를 만드는 제대로 일하는 구청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특히 남구를 관광객 300만 시대의 교육문화관광 중심도시로 만들고, 청년 전담부서 활성화와 청년특보를 두어 2030세대들이 돌아오는 활력있는 도시로 만들겠다는 남구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김 의장은 "광주와 남구의 발전을 위해 작지만 감동이 있고, 소소하지만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가슴 따뜻한 정치를 하고 싶다"며 "남구 주민들과 손을 맞잡고 뜻을 모아 구민 모두가 행복한 품격있는 남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용집 의장은 광주시의회 의원으로 8년간 활동하며 7대 의회 환경복지위원장, 8대 의회 광주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지원특별위원장, 후반기 의장을 역임하면서 의회 조직개편과 혁신을 통해 광주시의회를 대한민국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최고의 선진의회로 만들어 왔다는 평을 듣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