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이륜차 구매 보조금 지급하는 김포시
이창희 | 기사입력 2022-03-24 11:12:48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김포시가 온실가스 저감 및 관내 대기환경을 개선을 위해 총 사업비1억 386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구매 보조금을 지원하는 2022년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김포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기이륜차 총 77대에 대해 구매 보조금을 지원하며 일반용 30대(40%), 우선순위 8대(10%), 법인·기관 15대(20%), 배달용 24대(30%)를 배정하여 보급할 계획이다.

구매보조금 지원금액은 유형, 규모, 성능을 고려해 차등 지원되며 경형 기준 최대 140만 원, 소형 기준 최대 240만 원, 중형 기준 최대 270만 원, 대형 기준 최대 300만 원, 기타형 기준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내연기관 이륜차를 폐차하고 전기이륜차를 대체 구매하는 경우 최대 보조금액 범위 내에서 2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접수일 기준 3개월 이상 김포시에 주소를 둔 만16세 이상(원동기 면허시험 자격 최소연령)시민과 관내에 소재한 법인 및 단체 등이며, 신청방법은 구매 신청자가 이륜차 제조·판매사와 구매계약 및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면 제조·판매사에서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시스템을 통해 대행하여 신청한다.

지원신청은 30일부터 받으며 올해는 신청서 접수순으로 지원대상자를 선정한다. 공고한 물량의 1.5배수만큼만 접수 받아 대상자 및 대기자를 선정하며 접수 마감 시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보조금 지원대상 차량 및 지급 현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홈페이지 공고문 또는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김포시 기후에너지과 기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현 기후에너지과장은 "구매보조금 지원을 통해 전기이륜차 보급을 확대하고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토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