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희망드림 프로젝트, 소방서 체험 진행
전주건강가정지원센터와 전주덕진소방서의 연계 프로그램
이연희 | 기사입력 2015-11-10 10:59:36

[전주=이연희기자]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가족 멘토링 프로그램 ‘희망드림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가운데 지난 7일 전주덕진소방서와 연계를 통한 전북119 안전체험관에서 소방서 체험을 진행했다.


희망드림 프로젝트는 다양한 가정 자녀들의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꿈터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전북 119 안전체험관에 방문하여 전북대학교 재학중인 멘토와 다양한 가족 멘티 자녀 30명이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소방관이 하는일과 직업관등을 듣고 질문하는 시간과 소화기 사용법 및 화재진압방법, 심폐소생술, 비상상황 시 건물 외벽 탈출방법, 비상상황 시 로프로 인명을 구할 수 있는 방법 등 다양한 소방체험 및 소방관의 역할을 체험할 수 있었다.

직업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세계에 대하여 인식하고, 소방관의 역할과 나아가 소방관이 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하는 점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오영인 전주시 여성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가정의 자녀들이 여러 종류의 직업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12월까지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다양한 가족의 자녀들이 진로탐색 및 설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취약․위기가족지원 사업에서는 다양한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역량강화를 위하여 사례관리 및 위기가족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취약․위기가족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063-231-0383)로 문의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