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 살리기 ‘제7회 토마스배 마라톤대회’ 31일 개최
1천여 명 이상 참가 예정, 비빔밥 퍼포먼스 및 전주천 환경정화활동 함께 진행
이연희 | 기사입력 2015-10-28 23:13:19

[전주=이연희기자] 제7회 ‘삼천 살리기 토마스(THOMAS)배 마라톤대회’가 오는 31일 전주시 삼천 일대에서 개최된다.


자원봉사단 (사)크린온고을이 주최한 마라톤대회는 거듭할수록 참가 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올해는 1000여 명 이상이 마라톤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통제 없이 자발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마라톤 참가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전주천을 청소한다는 점에서 일반 경기와 의미가 남다르다.

경기진행은 지난해와 동일한 남녀혼합 건강5km와 10km 코스이며 경기 전에 비빔밥 퍼포먼스가 예정돼 있다.

또, 참가자들은 마라톤 이후 깨끗하고 아름다운 전주를 만들기 위해 삼천 주변 쓰레기, 오물 등을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크린온고을은 각종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후원 등을 통해 전북지역의 모범 자원봉사 단체로 인정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