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공직선거법 준수 ‘앞장’
생활속의 공직선거법 교육 및 예방책 강구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0-24 09:21:08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소속직원들이 공직선거법을 위반하지 않도록 하고, 엄정한 선거 중립문화 정착 및 예방책 강구를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도교육청은 23일, 본청 각 과(담당관) 수석사무관(장학관)과 업무담당자, 교육지원청 총무담당과 업무담당자, 직속기관 업무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준수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소 업무처리중 발생할 수 있는 공직선거법 위반 사례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충청남도선거관리위원회 이종호 지도과장을 강사로 초청해 사례중심의 강의를 펼쳐 열띤 호응을 얻었다.

교육은 ▲공직선거법 주요내용 ▲선거법 위반사례 ▲묻고 답하기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기부행위와 명절관련 선거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함으로써 소속 직원들이 관련법령을 충분히 숙지하고 업무추진 시 공직선거법을 위반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책을 강구하는 계기가 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평상시 공직선거법령 및 지침을 사전에 충분히 검토 숙지하여 공직자로서 선거중립을 지키고 공직선거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