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전국 최고의 평생학습도시 꿈꾸다!’
‘학습, 알면 사랑한다’ 주제로 18~20일까지 3일간 한국전통문화전당 일원에서 개최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9-20 22:59:43

[전주=이연희기자] 전주시(시장 김승수)는 제10회 전주평색학습한마당을 18일부터 20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 일원에서 진행했다.


전주시와 전주평생학습관이 개최한 이번 평생학습한마당은 ‘학습, 알면 사랑한다’를 주제로 배움촌과 학습촌, 체험부스 등으로 나뉘어, 다양한 학습체험과 놀이, 배울거리, 즐길거리들로 풍성하게 펼쳐졌다.

행사 첫날인 18일에 열린 개막식은 판타스틱 엘리스공연을 시작으로 퍼포먼스댄스컬 공연 등이 곁들여져 흥겨운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또, 평생학습기관의 홍보체험관과 동아리와 함께하는 학습 배움촌 부스에는 체험신청자가 몰려드는 등 성황을 이뤘다.

배움촌 부스 중 그린나래 대표 김영수씨는 “우리가 가지는 재능을 기부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 많은 시민들과 재능을 나눌 수 있어서 이번 행사에 참가하게 되었다"며 “많은 시민들이 함께 배움과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행사 둘째 날인 19일에는 ‘학습 나눔과 사랑 콘서트’를 통해 전주지역 15개 평생학습 동아리들이 그동안 배우고 익힌 댄스와 통기타, 가야금 공연 등을 선보여, 주말을 맞아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의 귀와 눈을 즐겁게 했다.

이번 평생학습한마당에는 인문토크콘서트도 마련됐다. 19일 저녁 무렵 진행된 인문토크콘서트에는 서강대학교 최진석 교수가 강사로 나서 ‘Shall We Talk talk talk"를 주제로 200여 명의 참석자들과 함께 달빛으로 물든 전주의 가을밤을 인문학으로 수를 놓았다.

또, 전통 놀이 도구 만들기와 추억의 전통놀이터, 꼬리잡기 등의 단체놀이도 마련돼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전주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제10회 전주평생학습한마당에서 보여주신 시민의 평생학습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관심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시민의 행복한 삶의 질을 높여가는 전국 최고의 평생학습도시로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