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제2차 충남학 활성화 추진위원회 개최
충남학 현안과제 협의 및 발전방안 모색 추진 본격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9-11 15:44:33
[충남=홍대인 기자]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명숙)은 9월 11일 공주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 세미나실에서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충남학 활성화 추진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지난 7월 30일 충남학 활성화 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1차 회의에서 현안과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 바 있으며, 2차 회의에서는 구체적인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를 위해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이날 위원회는 ▲ 충남학 강사 및 강의 구성 ▲ 충남학 포럼 개최 ▲ (가칭) 충남학 스토리텔링북 총 3가지 협의 안건에 대한 자문과 의견교환이 이루어지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진흥원 관계자에 의하면 “지난 회의에서 추진위원들께서 다양한 의견을 주심으로 인해 어느 정도 충남학 추진방향에 대한 큰 틀은 나왔고, 2차 회의를 통해 구체적인 사업 추진 방향이 설정되었다며, 최종안을 가지고 충남학 강사들과도 협의할 자리를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의 김명숙 원장은 “충남학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좀 더 도민들의 눈높이와 요구에 맞춰나갈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은 이날 위원회에서 결정된 내용을 토대로 금년 하반기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