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50년생 어르신들, 폐렴구균 예방접종하세요!”
만65세 이상 폐렴구균 무료예방접종, 완산진료소·덕진진료소·평화지소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7-29 23:39:58

[전주=이연희기자] 전주시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 폐렴구균 예방접종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접종대상은 지난 195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접종비용은 무료다.

전주시보건소에 따르면 폐렴구균은 급성중이염, 폐렴 및 균혈증, 수막염 등 침습성 감염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균 중의 하나로, 65세 이상의 고령자 등 면역기능이 떨어지면 쉽게 감염된다.

하지만 단 1회의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통해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 뇌수막염 등 심각한 합병증을 50~80%까지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전주시보건소는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 예방과 전주시민들의 건강한 생애를 연장시키기 위해 올해 접종대상에 포함되는 1950년 출생자를 비롯, 만65세 이상 미 접종자들을 대상으로 1:1 접종안내 문자 발송 및 전화, 우편물 송부 등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주시보건소 관계자는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전주시내에서는 완산·덕진진료소와 평화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된다"며 “타지에 있는 경우에도 가까운 보건소나 보건지소를 방문해 주소지에 관계없이 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폐렴구균 예방접종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http://nip.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