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충남교육정책 토론을 통한 소통의 기회 가져
도교육청 21일 교육정책 토론을 통한 업무공유와 소통의 기회 가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7-21 19:16:57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1일 오후 2시에 제1회의실에서 도교육청 간부와 직속기관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정책 토론회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주요 교육정책의 업무공유와 소통 활성화를 통해 사업추진의 효율성 및 충남교육력을 높임으로써 충남교육정책이 현장에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직속기관의 자유학기제 지원방안’을, 예산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지원인력 업무 명확화 및 전문성 강화’라는 토론주제를 발표하고 교육감이 주재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천안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 진로교육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모범사례를 발표하고 부서 및 기관 간에 공유의 시간을 갖는 등, 활발한 토론과 협의를 통하여 일선교육현장에 보다 효율적으로 교육정책이 지원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학생들이 안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도록 오늘 토론 등을 통하여 제시된 개선책을 교육현장에 반영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그 동안 미진했던 사항들은 협업과 소통을 통해 업무처리의 효율성을 높여 교육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개선해주기 바란다."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