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기초학습 도우미 역량강화 연수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7-20 11:29:54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일 오전 9시 30분에 청운대학교 신애관에서 학습부진학생 적기 지원을 위한 2015 기초학습 도우미 역량강화 연수를 184교 23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기초학습 도우미제는 학부모, 퇴직교원, 예비교원, 교육기부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등을 희망학교에 배치하여 학습 부진을 조기에 예방하고 맞춤식 지원을 강화하여 학교교육 만족도 제고뿐만 아니라 교육봉사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충남도청과 함께하는 교육협력 사업이면서 김지철 교육감의 공약사업으로 사업예산은 도청(25%), 시․군지자체(50%), 도교육청(25%)에서 지원한다.

이번 연수는 기초학습 도우미제의 역할 및 기초학습 부진학생의 지도방법, 운영사례를 공유하여 도우미 선생님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운영의 내실를 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천안쌍정초등학교 이종연 수석교사의 ‘학생 연령별 발달단계의 특징과 기초학습 부진학생의 지도 방안’에 대한 강의와 온양권곡초등학교, 청양중학교의 운영사례 발표 등 기초학습 도우미선생님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교육과정과 고미영 학력지원담당장학관은 “학습부진학생을 적기에 지원하기 위해 기초학습 도우미제를 확대 운영하여 학생들의 행복한 삶의 바탕이 되는 기초학력을 제고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이며, 또한 어머니의 따뜻한 마음으로 해 주시는 부진학생의 지도가 단 한명도 포기하지 않는 학생중심 충남교육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