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간부공무원 ‘IT 열공’ 첨단행정 솔선수범
5월 18일∼6월 2일 간부공무원 대상 정보화역량 교육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6-02 10:48:23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간부공무원의 IT 역량 강화를 위해 4급 이상 간부공무원 91명을 대상으로 ‘행정정보시스템 활용 및 정보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18일부터 2일까지 총 9기에 걸쳐 실시된 이번 교육은 간부공무원의 행정정보시스템 활용 능력 제고는 물론 최신 정보화 동향에 대한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난 2013년부터 정보공유 및 융복합 행정을 위해 운영 중인 ‘정책포털’과 ‘재정정보 실시간 공개시스템’, ‘충남형 행정포털’ 등을 간부공무원이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 최신 정보화 동향 교육에서는 최근 활용도가 커지고 있는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 등이 소개돼 해당 기술을 활용한 정책효율성 제고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일방적 교육에 그치지 않고 교육 전 수준평가, 교육 중 실습 및 필기평가, 교육 후 업무 활용도 평가 등 3단계 걸친 평가시스템을 도입하여 교육성과를 높이도록 했다.

이에 따라 평가결과가 95점 미만일 경우 보수교육을 실시할 계획으로,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이번 정보화 교육의 실효성을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행정에도 첨단 ICT 기술과 정보시스템을 활용하지 않으면 스마트 시대를 주도할 수 없다는 절박함에서 시작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간부공무원의 정보화 역량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