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 전국 의소대원 교안강연 경진대회 입상
26일 소방시설 점검 분야 서천소방서 임병선 소방교 우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3-28 16:29:37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소방본부(본부장 한상대)는 26일 천안 중앙소방학교 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에서 열린 ‘전국 의용소방대원 교안강연 경진대회’에서 도 대표로 참가한 서천소방서 임병선 소방교가 우수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의용소방대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국민안전처가 개최한 것으로, 전국 18개 시·도에서 각 2종목씩 제출한 총 36개의 교안에 대한 1차 심사를 실시하고, 이를 통과한 14종목에 대해 최종 발표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충남도 대표는 소방시설 점검 분야(서천소방서 임병선 소방교)와 소방용수시설 관리 분야(예산소방서 오상훈 소방장) 등 2종목에 참가해 교안이 모두 1차 심사를 통과해 이날 최종 발표에 참가했다.

총 14개 종목에 걸쳐 진행된 이날 최종 발표대회 결과 임병선 소방교가 2위에 해당하는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에 채택된 교재는 앞으로 중앙소방학교와 전국 지방소방학교에 배부돼 의용소방대원들의 실무교육 교재로 활용하게 된다.

오영환 도 화재대책과장은 “전국 각 시·도에서 같은 과제를 가지고 펼친 경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우리 도의 소방활동 역량을 평가받은 것"이라며 “향후 도내 의용소방대원 교육 훈련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의용소방대원들의 활동역량을 향상시켜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