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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 = 타임뉴스 편집부】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친절 마인드 향상을 위해 상반기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3월 26일(목) 저녁 6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민원친절 교육은 시청의 얼굴인 일선 창구공무원들이 교육에 참석할 수 있도록 저녁시간을 이용해 실시해, 본청과 읍․면․동 민원담당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윤란 NH농협 CS교육전임 강사를 초청해 "즐거운 안동시청의 민원응대"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행복한 결과를 만드는 행동과 말의 중요성', '친절한 전화민원 응대 매뉴얼', '함께 만드는 즐거운 일터의 힘' 등이며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일대일 맞춤형 교육이 실시됐다.
안동시 심호섭 종합민원실장은 “친절 교육을 통해 유형별 민원응대 매뉴얼을 체득하고, 상황별 대처 능력을 키워,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응대 및 친절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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