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솔 생태숲’ 아름다운 숲 전국 10선 기념 안내판 세워
도심속 도솔 생태숲 소개 안내판 …전국 10선 기념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3-07 21:10:42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6일 월평근린공원에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 10선에 선정된 도심 속 도솔 생태숲 안내판 제막식을 가졌다.

도솔 생태숲은 지난해 12월 생명의 숲 운동본부, 산림청, 유한킴벌리가 주최한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공존상을 수상하였다.

숲에는 수달, 삵, 황조롱이 등 멸종위기종과 천연기념물, 법적보호종 등 700여 종의 동식물이 다양한 생태를 구성하고 있다.

또, 생태천인 갑천과 인접하면서 소나무 군락지, 메타세콰이어 숲길, 월평산성 등 역사관광 환경이 풍부한 도심 속 산책로와 등산로가 있어 구민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제막식에는 도솔산지킴이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이날 행사를 기념했다.

아울러,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는 전국의 아름다운 숲을 발굴해 국민에게 숲의 가치를 알리고 함께 보전하려는 취지로 매년 열리고 있다.

관리주체의 노력, 숲의 역사․문화적 가치, 숲의 생태․경관적 가치, 지역 환경 개선 등이 선정기준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도솔생태숲은 부담 없이 누구나 산책할 수 있는 대전시민 안식처가 되어준다."며 “지속적인 관리로 전국 최고의 생태숲으로 보존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