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웹 접근성 인증 품질마크 획득
장애인·고령자 등 정보접근 취약계층을 위한 웹 접근성 확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1-14 10:03:06
[충남=홍대인 기자]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광식)은 도민과의 소통강화 및 도민참여 확대를 위한 정보 고도화 체계 구축 사업을 시작으로 진흥원 홈페이지(www.cnile.or.kr)가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한다고 밝혔다.

WA품질인증마크는 국가정보화 기본법에 따라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하고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소외계층을 포함한 모든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하는 홈페이지에만 미래창조과학부가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

웹 접근성 품질 인증심사는 1차 사용자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엄격하게 평가된다. 진흥원 홈페이지는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한국정보통신표준 KlCS.OT-10.0003/R1)을 심사기준으로 진행된 전문가 심사에서 웹 접근성 세부평가항목에 대해 높은 합격점을 받아 지난 1월 8일최종합격 통보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의 김광식 원장은 앞으로도 평생학습에 참여하는 도민이라면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어느 누구도 정보접근에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WA품질인증 현판식은 1월 16일 평생교육진흥원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