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 상반기 신임 의용소방대장 ‘신고합니다’
13일 도청서 신임 의용소방대장 등 50여 명에 임명장 수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1-13 21:15:04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소방본부(본부장 한상대)는 13일 오후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15개 시·군 신임 의용소방대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안희정 충남지사와 한상대 도 소방본부장, 이호명 도 의용소방대연합회장과 신임 의용소방대장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우선 임명장 수여식에서는 강창환 아산시 의용소방대연합회장 등 신임 도 연합회원 5명과 천안동남소방서 김광호 구성 남성의용소방대장 등 42명의 의용소방대장에 대한 임명장이 전달됐다.

이어 그간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퇴임하는 김용권 도 의용소방대연합회 부회장 등 3명에 대한 공로패 전달식이 함께 진행됐다.

안희정 지사는 “그동안 도내 대형 재난이 없었던 것은 각자의 지역에서 최고의 활동을 펼쳐주고 있는 우리 의용소방대원들이 있기 때문"이라며 “주민 자치 시대의 안전 파수꾼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앞으로도 전담의용소방대 활동 등 적극적인 소방안전 활동에 전념해 줄 것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현재 도내 의용소방대는 15개 시·군 352개대 1만 600명으로 조직되어 있으며, 지난해 2900여건의 화재출동을 포함해 총 2만 8100여 회의 소방봉사 활동을 펼쳐 전국 최고의 활동을 기록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