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평화보건지소, 장애인 재활 웃음치료 교실 운영
하하하~~~호호호~~~ 행복바이러스를 나누어 드립니다!!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9-22 10:33:02

 전주시보건소(김경숙 소장) 평화보건지소에서는 장애인 재활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을 위한『재활 웃음치료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재활웃음치료 교실은 평화동 관내 장애인 및 그 가족들에게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적절히 관리하게 해줌으로써, 가족간의 화합과 정서적인 안정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장애인의 재활의지를 고하는데 목적이 있다.

평화보건지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된 이번달 프로그램은 하하하!!! 호호호!!! “웃음 속에 숨어 있는 비밀을 찾자!”라는 제목으로 웃음치료사 김순자 강사의 주도하에 진행됐으며, 웃음지수 체크, 마술, 동요, 큰소리로 말하기, 언어를 통한 게임 등으로 이루어져 너나 할 것 없이 참여자들과 하나가 되는 박장대소의 즐거운 시간이었다. 특히, 참여자들은 일상생활에서 웃음을 자연스럽게 실천하는 방법들을 실습 하면서 “피로여 가거라 ! 스트레스여 가거라 ! 즐거운 인생은 나의 것이다 ! ” 를 직접 외쳐보며 몸과 마음의 힘을 얻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시민은 “「짝짝짝... 짝짝짝... 감사합니다.」라는 박수 소리가 평화보건지소 교육실을 떠나 마음속까지 전해지는 기분이었다. 이 기분 좋은 여흥이 참여자들 사이에 메아리처럼 전해져 함께 웃고 게임을 통해 서로 친해질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으며, 이렇게 실컷 웃으니까 병이 다 달아난 것 같다, ” 면서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김경숙 보건소장은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해 질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고 스스로가 행복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대상자분들께서는 직접 몸소 실천하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어 건강하고 행복한 활기 넘치는 삶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문의처 : 평화보건지소 ☎239-5122)

시니어클럽 최재훈관장
웃음교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