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자연생태박물관, 추석연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9-04 10:24:37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오는 9월 9일(화) 10일(수) 2일간 전통놀이 체험, 한가위 만들기 체험, 가족영화 상영 등 풍요로움을 느껴볼 수 있는 14가지 종류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통하여 따뜻한 정과 훈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투호놀이, 굴렁쇠 굴리기, 고리던지기 등의 전통놀이와 비눗방울 날리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을 야외 분수대 주변에서 이틀간 10:00부터 17:00까지 진행한다. 이를 통하여 어린이는 따뜻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어른들은 잠시나마 동심세계로 젖어보는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위 만들기 체험으로는 지끈과 한지 등을 활용하여 배씨머리띠, 모자이크 노리개, 전통제기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외 다양한 곤충모양의 탁본뜨기 체험과 13:30와 15:30 1일 2회에 걸쳐 영상실에서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WALL-E : 지구폐기물 수거·처리용 로봇’을 상영한다.

복지환경국장인 안병수 국장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이하여 전통체험을 통한 조상들의 지혜와 슬기를 되새겨 봄으로써 오늘날의 바쁜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가족간의 따뜻한 정과 훈훈한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한가위 특별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9월중 토요(공예)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9. 20(토)에『보릿대로 여치집 만들기』, 9. 27(토)에는한지(닥종이)인형만들기가 선착순 30명의 신청을 접수받아 각각 운영하며, 참가 희망자는 전화(281-2832) 또는 이메일(umeanall@korea.kr)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전주자연생태박물관 홈페이지(http://ecomuseum.jeonju.go.kr)를 참조하면 된다.

앞으로도 자연생태박물관에서는 생태관광은 물론, 어린이 정서발달에 기여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알차고 內實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