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간부 음독사망…
‘뇌물 의혹’ 받던 경찰 간부 음독…병원 이송 치료 중 숨져
조형태 | 기사입력 2014-08-15 09:05:15

【광주타임뉴스】사건처리 과정에 뇌물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경찰 간부가 음독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14일 광주지방경찰청에 따르면, 광주경찰청 소속 A 모(50) 경감이 이날 오후 1시쯤 광주 북구 자신의 집에서 농약을 마시고 쓰러져 있는 것을 부인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A 경감은 출동한 119구급대에 의해 한 대학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으나 결국 오후 3시 15분쯤 의료진으로부터 사망판정을 받았다.

A 경감은 자신이 담당했던 화물차 불법증차 수사 과정에서 뇌물을 받고 편파수사를 했다는 진정이 접수돼 최근 광주경찰청의 자체 조사를 받았으나, A 경감이 뇌물을 받았다는 혐의를 입증할 만한 증거가 없는 것으로 밝혀져 내사종결 처리 됐다.

하지만 검찰은 이번 사건과 관련된 화물차주 2명을 지난 9일 뇌물공여와 공문서위조 등의 혐의로 구속하면서 또 다시 이 사건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그동안 A 경감은 자신을 조사했던 경찰 간부들에게 수차례 억울함을 호소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