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보건소, 사업장 근로자를 위한 건강검진 특별 홍보실시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7 12:57:47

[전주타임뉴스] 전주시 보건소는 8월 한 달을 건강검진 특별 홍보기간으로 설정하고 1인 이상 근로사업장 625개소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콜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히면서, 많은 직장인과 지역주민들이 휴가기간을 이용하여 건강검진 받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폭염 등 무더위 속에서 건강하게 여름을 나기 위해서는 운동, 보약, 휴식도 중요하지만,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질병을 조기에 발견, 치료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특히, 암 관리법에 의하여 실시하고 있는 국가 무료 암 검진 사업은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국민건강보험 가입자 하위 50%인 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사업으로, 우리나라 국민 사망률 1위인 암을 조기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검진을 통해 암의 치료율을 높이는 것이 개인의 건강을 지켜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므로 반드시 국가 암 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자녀의 교육과 가정의 생계를 위해 자신의 건강을 돌보지 못한 채 바쁘게 생활 하다보면 갑자기 암이나 뇌졸중 같은 중증 질환으로 불행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러한 불행은 한 개인의 고통이 아닌 가족 전체의 고통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전주시보건소에서는 건강검진과 암 검진 수검률을 높혀 건강한 가정과 활기찬 직장 문화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