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는 지금 넷볼, 풋살 등 체육열기로 가득!!
제12회 시장배 넷볼대회 및 청소년클럽대항 풋살대회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24 13:52:53

[전주타임뉴스] 전주시에서는 오는 26일(토) 오전 9시부터 화산체육관에서 넷볼 학생 동호인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주시 넷볼 연합회 주관으로 제12회 전주시장배 생활체육 전국 넷볼대회가 펼쳐진다.

일반인들에게 다소 생소한 넷볼은 농구와 비슷한 종목으로, 김수홍 현 한국넷볼협회장이 지난 1998년 뉴질랜드 거주 시에 현지 아이들이 즐겁게 하는 것을 보고 국내에 소개한 이후 최근 중·고교 등에서 학생들을 중심으로 학교체육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이날 대회는 도내뿐만 아니라 서울, 경남, 제주 등지의 동호회 학생들이 참가하여 그 의미를 더했으며, 클럽 간 친선을 도모하고 우의를 다지면서 선의의 경쟁도 펼치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같은 날 덕진체련공원 풋살구장에서 청소년 동호인팀 300여명이 참가하여 이틀 동안 전주시 풋살 연합회 주관으로 2014 전주시장배 생활체육 청소년 클럽대항 풋살대회가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도내를 비롯하여 타시도 고등학생 풋살 동호회원들이 참가하여 첫날인 26일에는 16개 팀이 조별 리그전을 펼쳐 8강팀을 가려내고, 이튿날인 27일에 최종 우승컵을 놓고 뜨거운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풋살대회 역시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대회인 만큼 교실 밖에서 지역 간 학교 간에 교류도 넓히고 우정도 쌓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윤재신 체육청소년과장은 “성인들과 마찬가지로 학생들에게도 육체적 및 정신적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생활체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하고, 다양한 체육 종목별 대회를 통해 학교 안팎에서 따뜻한 품성과 함께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여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