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엄마랑 함께 하는 요리쿡! 조리쿡! 요리교실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7-11 13:44:52
[전주타임뉴스] 전주시 드림스타트에서는 7월 한달 간 (매주 토요일 10:00~12:00) 성장발달곡선 25%이내 아동 우선으로 40세대 80명에게 엄마랑 함께 영양교육 및 요리쿡! 조리쿡! 요리교실을 전주 궁전요리학원(본점,평화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엄마랑 함께하는 요리쿡! 조리쿡! 요리교실은 인스턴트 식품에 노출되어있는 아동과 가족이 직접 손으로 전과정을 (불고기 덮밥외 6종) 김정여원장 지도하에 요리하여 시식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음식의 소중함을 배우고 올바른 식습관과 균형잡힌 영양구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엄마랑 함께하는 요리쿡! 조리쿡! 요리교실에 참여한 엄마는 “ 평소 인스턴트 음식을 주로 접했었는데, 건강한 식재료를 가지고 자녀와 직접 요리를 만들고 시식해 보면서 건강과 영양과의 관계, 자녀와 관계를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 이었다"고 밝혔다

전주시 여성가족과(드림스타트 담당 진교훈)은 “아동이 엄마랑 함께하는 요리교실을 통해 즐겁게 요리하는 법을 배우고, 인스턴트 식품 섭취를 줄이는 등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저소득 아동들의 몸과 마음이 균형잡힌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위해 건강검진 및 예방, 정신건강, 치료지원, 기초학습지원, 문화체험, 사회정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