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박멸 대작전! 기동방역반 출동
| 기사입력 2009-05-03 02:32:25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는 효율적인 모기방제를 위해서 2009.5.1일부터 7.31까지 3개월 동안 모기유충 집단서식처인 정화조에 대한 방제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모기유충 방제사업은 전주시 관내 정화조 중 50인용 이상 대형 정화조 5,450개소에 대하여 8개반 8명을 투입하여 유충방제를 실시한다.

유충방제 후 정화조 30곳에 대하여 15일 간격으로 3개월 동안 6차례에 걸쳐 샘플 조사를 실시하여 유충 박멸효과를 분석하고 평가할 계획이다.

모기는 종류에 따라 서식장소와 흡혈활동 시간대가 다소 차이가 있으나 유충(장구벌레)은 물에서만 발견되기 때문에 선별적으로 모기유충 발생장소를 찾아 방제를 실시하면 성충구제 위주의 가열연무소독과 분무소독보다 훨씬 작은 비용과 노력으로 원천적인 방제효과를 거둘 수 있는 이점이 있으며, 살충제 사용을 줄여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모기개체수를 줄임으로써 시민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소독방법이다.



타임뉴스:권오정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