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서해수호 55영웅 추모 기념행사 등 추진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추모 기념행사, 온라인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3-22 20:25: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은 22일, 신탄진중학교에서 ‘다시부르는 영웅! 당신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서해수호 55영웅 추모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대전지방보훈청과 신탄진중학교(교장 이재홍)가 공동주최하고 대전지방보훈청 주관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는 신탄진중 재학생 및 대덕대학교 호우회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진행됐다.

1부는 신탄진중학교 강당에서 호국보훈특강(대덕대학교 김일진 교수), 서해수호 55영웅 카드섹션 롤콜(다시 부르기)을 진행하고, 2부는 각 반에서 ‘손편지로 전하는 추모메시지’ 시간을 마련해 나라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웅들께 감사한 마음을 적었다.

특히, 학생들이 작성한 추모엽서는 25일을 시작으로 27일까지 3일간 국립대전현충원 서해수호 전사자묘역에 전시해 추모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대전지방보훈청에서는 제9회 서해수호의 날을 기념해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지난 13일을 시작으로 3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대전지방보훈청 인스타그램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정답자 1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강만희 청장은 “신탄진 중학생들이 서해수호 55영웅을 추모하기 위해 영웅들의 이름을 부르는 롤콜 행사에 동참해 주어 감사하다"고 전하며, “더 많은 미래세대들이 나라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