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우리반 만들기 지원
학생 생활지도 학급 게시용 교육 자료 배포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3-11 09:30: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관내 각급학교를 대상으로 신학기 학생 생활지도 학급 게시용 교육 자료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11일 밝혔다.

학생 생활지도 학급 게시용 교육 자료인 ‘행복하고 슬기로운 학급 생활’에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언어폭력 하지 않기, 바르고 고운 말 사용하기, 사이버 폭력 하지 않기, 디지털 성폭력 하지 않기, 사이버 도박하지 않기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안내하고 있다.

신학기에 각 학교에서는 해당 자료를 학급 게시용으로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이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학교폭력을 예방함은 물론, 책임 의식을 가지고 행동함으로써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교 현장 중심의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언어폭력 근절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