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곤 국회의원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탈당…무소속 시민후보로 출마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3-04 21:52:10

유지곤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페이스북 캡처
유지곤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페이스북 캡처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유지곤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4일 저신의 SNS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탈당해 무속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유지곤 예비후보는 “스스로 선택한 민주당을 떠나 무소속 시민후보로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이어 “이 사회의 불평등으로 인한 차별과 억압을 초등학교 시절부터 어렴풋이 느끼며 살았지만 꿈과 희망을 빼앗는 정치가 힘을 가진 자가 힘없는 사람들의 기회를 박탈하는 채용, 입시, 병역비리와 무엇이 다른지 사회와 우리에게 무거운 물음을 던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당헌 당규 상 당원의 피선거권이 보호되지 못하는 사례를 보며 마음 아팠지만 개인의 일은 잊기로 했다"며 “틀을 벗어나 또 다른 모험에 나서는 것, 실패와 어려움을 마주하면서 피어나는 것을 통해 더 강해지는 길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당이라는 간판을 내려놓고 자연인으로 더 진솔하게 다가가겠다"며 “꿈을 꾸는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선거문화의 토대를 만들고 기존의 틀을 깨는 시민의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원으로 걸어온 길에 후회는 없다"며 “부당함에 순응하지 않고 항의하는 시민들과 당원들을 존경하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유지곤 예비후보 “이제는 오직 서구민만 보고 달려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위원회는 지난 2월 23일 유지곤 예비후보를 컷오프 시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