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라트비아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구트코프스키스 영입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7-11 13:13: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라트비아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블라디슬라프스 구트코프스키스(Vladislavs Gutkovskis)를 영입하며 공격력 강화에 나섰다.

구트고프스키스는 라트비아 리그의 JFK 올림프스에서 프로에 데뷔했으며 같은 리그의 스콘토 FC를 거쳐 2016년부터 폴란드 리그에서 활약했다.

LSK 니에시크자를 거쳐 2020년부터 라코우 쳉스토후바에서 뛰며 90경기에 출전해 24득점 9도움을 기록했다.

특히 2022~2023시즌에는 32경기에 출전해 8득점 3도움을 올리며 팀의 리그 우승에 기여했다.

라트비아 국가대표로도 A매치 43경기에서 11득점을 기록했으며 2021년 ~ 2022년 2년 연속 라트비아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구트코프스키스는 187cm 87㎏의 건장한 신체 조건을 바탕으로 상대 수비수와의 경합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공중볼 경합과 헤더 능력 또한 뛰어나다.

대전은 최전방에서 공격에 마침표를 찍어 줄 선수로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

32득점으로 울산현대, FC서울에 이어 K리그1 득점 3위를 기록하고 있는 대전은 구트코프스키스의 합류로 기존의 티아고, 레안드로 등 외국인 선수들과 더불어 더욱 파괴력 있는 공격진을 구축하게 되었다.

현재 K리그1 6위를 기록 중인 대전은 더욱 막강해진 공격력을 바탕으로 하반기 상위권으로 도약을 노린다.

구트코프스키스는 선수의 요청에 따라 폴란드 리그에서 활약하며 사용했던 등록명 ‘구텍’으로 K리그 무대를 누빌 예정이다.

구텍은 “대전하나시티즌은 매우 높은 목표와 비전을 가지고 있는 팀이라 들었다. 또한 끈끈한 팀워크와 팬들의 열정이 매우 대단한 팀이라 알고 있다"며 “이런 멋진 팀의 일원으로 K리그 무대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 부어 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찬 각오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