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간부공무원부터 젠더폭력 예방·실천 앞장!
12일 4대 폭력 예방 교육…조직문화 개선·양성평등 실현 견인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6-12 17:19:4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가 1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 소속 과장급 이상 간부공무원 130명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및 가정폭력·성매매 등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 소속 간부공무원이 솔선수범해 여성과 아동에 대한 감수성 향상을 통해 양성이 평등한 충남도정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성희롱·성폭력 교육은 여성가족부 소속 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이현혜 교수를 초빙,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기관 및 관리자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 교수는 이 자리에서 “차별이 없는 양성이 평등한 조직문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유로운 의사표현이 가능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조직 내 성평등 정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가정폭력 및 성매매 예방 교육에서는 송혜련 여성긴급전화 1366충남센터장이 인권에 대한 몰이해, 권력과 힘의 차이에서 기인하는 젠더폭력의 원인과 예방법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 관계자는 “이번 4대 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간부공무원의 여성과 아동에 대한 감수성을 높여 조직문화를 개선하는 것은 물론, 양성이 평등한 충남도정을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