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스마트폰과 인터넷 잠시 꺼두셔도 좋아요!
시, 안전체험의 날 맞아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 예방 캠페인 전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13 11:14: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잠시 쉬어요! 스마트폰‧인터넷’캠페인을 전개했다.

대전스마트쉼센터‘안전체험의 날’행사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프로그램인 ▲자가진단 척도검사 및 해석 ▲간이상담 ▲놀이도구 체험 ▲건전한 한줄 댓글달기 등의 대안활동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이밖에도 행사장에는 건강한 스마트폰‧인터넷 사용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홍보부스도 마련돼 학생과 시민 등 500여명이 각종 체험과 상담을 했다.

대전스마트쉼센터 관계자는 “캠페인 기간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인한 어려움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대전시청 4층에 마련된 센터로 방문해 전문상담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대전시 민병운 정보화담당관은 “스마트기기 과의존 위험군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대전시에서는 스마트쉼센터의 문을 항상 열어두고 있다"며“우리 시에서도 스마트기기 과의존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각 개인이 스마트기기를 바르게 사용하려는 노력"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과의존 예방과 상담 관련 문의는 대전스마트쉼센터(270-3223~5)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