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무허가 축사 적법화 허가 신청서 접수
24일까지 가축분뇨 배출시설 설치 허가(신고)신청서 제출해야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1 10:16: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한대행 이재관)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를 위해 1단계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3월 24일까지‘가축분뇨 배출시설 설치 허가(신고)신청서’를 접수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그동안 지속적인 홍보와 독려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현재까지 가축분뇨 배출시설 설치 허가(신고)를 완료하지 못한 농가가 많은 상황이다.

이에 환경부는 ‘적법화 의지가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유예기간을 연장해 대상 농가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기존 무허가 축사 적법화 대상 농가는 규모에 따라 1~3단계별로 행정처분 유예기간을 부여받았으며, 1단계는 3월 24일로 유예기간이 종료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적법화 미이행 축산농가는 이행 기간 연장을 받고자 할 경우 환경부의 ‘무허가 축사 적법화 이행 기간 운영지침’에 따라 간소화된 허가(신고)신청서를 오는 24일까지 구청 환경과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기간 내 접수를 하지 않는 무허가 축산농가는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적법화가 불가하며, 사용중지․폐쇄명령 등의 법적처분을 받게 된다.

대전시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가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축산 및 환경부서 협조체계를 강화하고 농가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