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노인의 경륜과 지식 전하는 은빛동화구연 발대식
9일 평생학습과 강의실에서 발대식 개최… 11월까지 60곳 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0 09:50: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9일 평생학습과 강의실에서 2018년 은빛동화구연사업 발대식을 개최하며 사업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발대식은 사업 참여자들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어 구청장 인사말, 참여자 선서, 사업설명과 안전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은빛동화구연사업은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만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어르신 중에서 40명을 선발하였으며, 11월까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60곳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경륜과 지식을 활용하여 어린이들에게 재밌고 유익한 동화구연을 전달할 계획이다.

구는 사업 참여 노인들을 대상으로 일주일 간 전문 강사의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동화구연기법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노인들의 소외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한편 어린이들의 정서 함양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핵가족화와 부모의 경제활동 증가로 인해 아이들의 인성교육이 절실한 요즘 어르신들의 동화구연을 통해 세대 간 소통과 아동 인성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