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100 빼기 1은 0이 될 수 있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07 14:35: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이 6일 구청에서 열린 ‘2월 확대간부회의’에서 팀워크와 조직력 강화를 주문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조직 차원에서는 100-1이 때로는 0이 될 수 있다"며 “조직사회에서는 반드시 뛰어난 개인보다는 협치·협력이 잘 이루어지는 팀워크가 잘 이뤄지는 조직이 훨씬 업무성과를 잘 이뤄낸다"고 강조했다.

이어 “어느 부서나 과에서 사고를 치면 과 전체가 문제가 있는 것으로 인식 된다"며 “서구청의 어느 부서에서 어떤 오점을 남길만한 행위나 행정행위를 했을 때 절대 구민들은 그 부서가 아닌 서구청에 대해 얘기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결국 한 사람, 한 부서의 잘못으로 인해 서구청이 매도된다"며 “결국 100에서 1를 뺐지만 0이 되는 상황으로 1이 전체 100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했다.

장 청장은 “이제 본격적으로 일을 할 시기인데 계 단위, 과 단위의 팀플레이가 살아날 수 있고 항상 서로 격려하고 배려하고 위로하면서 팀플레이가 발휘되는 조직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밖에 장종태 구청장은 설맞이 종합대책과 공무원들의 근무실태점검 및 국가안전대진단에 대해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