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래 의원, 제2유성구 노인복지관 건립 행정안전부 특교 5억원 확보
現노인복지관 포화상태, 제2노인복지관 건립으로 노인통합복지서비스 질 향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2-11 15:18: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갑)은 제2유성구노인복지관 건립을 위한 행정안전부의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조승래 의원은 “국비 5억원을 확보함으로써 지역 어르신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제2유성구 노인복지관 건립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조 의원은 “유성구는 도안신도시 및 서남부권을 축으로 택지개발이 이루어지면서 노령인구가 증가해 신성동에 위치한 現 노인복지관이 포화상태에 이르러 많은 어르신들이 불편을 겪어왔는데 2020년 제2노인복지관이 완공되면 한층 높은 수준의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것은 물론 서남부권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접근성도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 의원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력 있는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있어 더 많은 정성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제2유성구노인복지관은 내년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원신흥동에 건립될 예정으로 서남부권 거주 노인 약 1만5천여명이 직접 수혜를 받게 될 것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설도 들어서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