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전본부, 건강보험 이해관계자 상생협의체 토론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22 11:06: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건강보험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임재룡)는 10월 20일 금요일, 건강보험 가입자 및 의료공급자 대표, 학계 전문가 등 13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에 따른 정책과제’를 주제로 상생협의체 토론회를 개최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신영석 박사의 발제로 시작된 이번 토론회에서는 정부 보장성 강화 정책의 배경, 정책방향과 세부내용을 알아보고 이에 따른 정책 과제를 고민해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국민이 원하는 선진형 보건의료체계 구축을 위해 보장성 강화는 꼭 필요한 정책이라는 인식을 같이 하였다. 아울러, 비급여의 전면 급여화가 의료신기술 발전을 저해해서는 안되며, 의료이용 증가, 상급병원 쏠림현상 등 부작용에 대한 대책 마련이 수반되어야 하며, 무엇보다도 실손보험과의 관계 재정립이 시급하다는 등 다양한 의견이 오고갔다.

임재룡 본부장은 가입자와 학계, 의료계의 바람직한 의견을 바탕으로, 비급여의 체계적 관리방안 마련 및 재원 확보 등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