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을지연습 통해 위기상황에도 시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14일 주간업무회의서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정책 확대 등 주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14 15:51: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14일 시청에서 주간업무회의를 열고 내주 실시되는 을지연습에 시민참여 확대 등 효율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에 대해 권선택 시장은 “북한이 ICBM으로 괌을 타격하겠다고 공언하며 불안감을 조성하는 등 현재 안보상황이 녹록치 않다"며 “이런 가운데 이번 을지연습이 위기상황에도 시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만반의 대비태세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권선택 시장은 “이번 훈련이 실전을 방불케 하는 실효성을 갖추도록 최종 점검하고, 시민이 참관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라"고 덧붙였다.

또 이날 권 시장은 정부의 친환경정책 추진과 관련해 전기자동차 보급 상황 등 관련 시책을 점검했다.

권선택 시장은 “국정과제에 친환경정책이 대거 포함됐고, 이는 교통분야에서도 두드러진다"며 “트램, 전기자동차 등을 적극 추진, 이를 IoT 등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이밖에 권선택 시장은 내년도 국비확보 막바지 노력 경주, 내달 대전에서 열리는 APCS(아태도시정상회의) 준비 철저 등 현안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