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연수강좌 개최
1차 진료를 위한 개원의 연수강좌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28 13:10:1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민호) 소아청소년과는 오는 7월 2일 충남대학교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강당에서 ‘2017년 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연수강좌’를 개최 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그동안 진행했던 내용을 보다 새롭게 확대·개편하였는데, 지역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들에게 필수적인, 실전위주의 연수강좌를 마련하여 1차 진료에 도움이 되는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천안 이진소아청소년과 이혜경 원장의“소아청소년과 개원의, 현재와 미래"라는 강의는 개원을 하고 있는, 또는 개원을 준비 하는 전문의들에게 현실적인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제공하는 시간이 될 것이며, 소아청소년과 외래에서 흔히 접하는 소화기질환, 다양한 중이염과 피부질환, 새로운 백신에 대한 소개와 예방접종에 대한 최신 지견 등에 대한 강의는 진료 현장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충남대학교병원 소아신경 분과에서는 지역 의원에서 의뢰한 환자를 중심으로 진료과정과 결과를 같이 나누고자 증례를 준비하여 쌍방향 소통이 이루어지는 활발한 토론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수강좌는 총 2부로 구성되며, 1부는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현재와 미래"(이진소아과 이혜경 원장) ▲“복통, 설사, 구토 - 흔하지만 어려운 소화기 증상에 대한 모든 것!"(충남대 소아청소년과 김미진 교수) ▲“소아 중이염 치료의 고수되기"(충남대 이비인후과 최진웅 교수), 2부는 ▲“새로운 백신, 완벽 정리"(충남대 소아청소년과 조은영 교수) ▲“피부 발진! 이제 어렵지 않아요"(충남대 피부과 이영 교수) ▲“ 신경이상이 걱정되어 전원 보낸 나의 환자, 어떻게 되었을까?"(충남대 소아청소년과 강준원 교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연수 강좌는 대전과 충남지역에서 열리는 소아청소년과 질환에 대한 개원의 연수강좌로 수강자에게는 의협 평점 4점이 부여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